클래스 및 개체 Exam3
package chap6;
/*
* Circle1 클래스 구현하기
* 1. 면적 함수 : area(반지름) => Math.PI : 원주율
* 2. 둘레 함수 : length(반지름)
*
* 구동클래스
* 1. Circle1 클래스 객체화
* 2. 반지름이 10인 원의 넚이 둘레 화면 출력하기
*/
class Circle1{
double area(int r) {
return r*r*Math.PI;
}
double length(int r) {
return r*2*Math.PI;
}
void area1(int r) {
System.out.println("원의 면적:"+(r*r*Math.PI));
}
void length1(int r) {
System.out.println("원의 둘레:"+(r*2*Math.PI));
}
}
/* 이클립스 단축키
ctrl + shift + f : 소스 정렬
주석처리 : ctrl + / //로 처리. 토글키 : 한번 더하면 주석 해제
라인이동 : alt + 화살표
*/
public class Exam3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Circle1 c1 = new Circle1();
System.out.println("원의 면적:"+c1.area(10));
System.out.println("원의 둘러:"+c1.length(10));
c1.area(10);
c1.length(10);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