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양근대철학

근대철학은 17세기 서유럽에서 시작된 철학을 말한다. 이제는 전 세계로 퍼졌습니다. 현대 철학은 특정 학파나 학문적 신조를 명명하지는 않았지만 구별할 수 있는 많은 공통적인 특징을 공유합니다. 지금은 전 세계로 퍼졌습니다.

17세기와 18세기의 정신철학, 인식론, 형이상학의 주요 인물들은 합리론자와 경험론자의 두 그룹으로 나눌 수 있다.

“합리주의자”는 주로 프랑스와 독일에서 아이디어를 가지고 시작했습니다. 주요 이상주의자는 Descartes, Spinoza, Leibniz 및 Malebranche입니다.

현대 철학은 전통적으로 생각합니다. 그러므로 나는 존재한다.” 17세기 초 철학의 대부분은 플라톤, 아리스토텔레스 및 초기 교회 저작물을 사용하여 신학자들에 의해 저술되었고 스콜라주의에 의해 지배되었습니다. 데카르트의 노력 그의 가장 중요한 작업인 제1철학에 대한 고찰에서 확실히 알려진 것을 확립하기 위해 데카르트는 물리적 대상, 신, 과학 및 수학의 실재를 포함하여 거의 모든 것을 의심할 수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 그러나 그가 의심했다는 것을 의심할 수 없었다.

한편, “경험적”은 합리주의, 관념론, 사이비주의와 같은 다른 인식론에 반대하는 일종의 인식론이다. 합리주의는 지식이 순수한 사고에서 나온다고 주장하는 반면, 경험주의는 지식이 감각적 경험에서 나온다고 주장합니다. 유사주의는 사회적 인식론이지만 경험주의와 합리주의는 개인주의적 인식론이다. 유사주의는 경험의 역할을 인정하지만 그것이 형성되는 역사적, 문화적 환경을 고려하지 않고 감각 데이터를 이해할 수 없다고 가정한다는 점에서 경험주의와 다릅니다.
경험주의자들은 지식이 감각적 경험에서 시작된다고 주장했다. 흄 로크 버클리(Hume Locke Berkeley)는 중요한 인물이지만 이 두 철학자는 윤리에 초점을 맞추지만 윤리와 정치철학은 포함하지 않는다. 또한 정치 철학에서 중요한 것은 Hobbes와 Rousseau입니다.

정치 철학은 정치에 의한 입법의 집행 가능성과 같은 문제에 대한 연구입니다. 정치가 필요한가, 왜 필요한가, 정부는 어떤 권리나 자유를 보호해야 하는가, 어떤 법률이 정부를 유효하게 만드는가, 왜 이래야 하는가, 어떤 형태를 취해야 하는가, 왜 이래야 하는가, 시민은 어떤 의무를 가져야 하는가? 합법적인 정부가 유지되는지 여부와 정부가 합리적으로 전복될 수 있는 시기를 조사합니다.
18세기 후반 임마누엘 칸트는 합리주의와 경험주의가 통합되어야 한다고 주장하는 혁신적인 철학적 세계를 제시했다.

칸트가 옳든 그르든 그는 이러한 철학적 논쟁을 종식시키는 데 실패했습니다. 대신에 19세기 초에 칸트는 독일 관념론에서 철학적 작업의 폭풍을 발전시켰다. 이상주의의 특징적인 주제는 세계와 의식이 동일한 범주에 따라 이해되어야 한다는 것인데, 이는 헤겔의 작업에서 “실재는 합리적이고 합리적은 실재”라고 말하면서 끝납니다.

헤겔의 작업은 그의 추종자들과 비평가들에 의해 다양한 형태와 방향으로 적용되었다. 칼 마르크스는 베를린에서 만연한 유물론적 형태(물질적 존재의 변증법적 발전으로서 자연과 사회의 총체성에 대한 설명)의 헤겔적 역사 철학과 경험적 윤리에 완전히 몰두했습니다. 반면에 키에르케고르는 삶과 의미에 대한 부적절한 지침으로 모든 체계적 철학을 거부했습니다. 키에르케고르에게 삶은 이론적인 삶이 아니라 실천적 현실의 실존이며, 그는 그것을 실존이라고 불렀다. 쇼펜하우어의 사상은 “신은 죽었다”고 선언하고 모든 체계적 철학과 견고하고 인격을 초월한 진리에 대한 탐구를 부정하기 위해 다양한 세계 비관주의에 접근한 니체에 의해 채택되고 변형되었습니다. 쇼펜하우어는 이상주의가 세상은 이미지와 욕망의 헛되고 무한한 상호작용에 불과하다고 결론짓고 무신론과 염세주의 편에 섰습니다.

19세기 영국 철학은 신헤겔주의 사상에 의해 지배되었고 이에 대한 반응으로 러셀과 무어 같은 인물들은 독일 수학자 프레게가 개척한 논리학의 새로운 발전을 수용하기 위해 전통적인 경험주의를 갱신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