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가족, 친구, 특히 아이들과 함께 하기에 좋은 전시회를 추천해 드리고자 합니다.
저도 고민하다가 결국 갔습니다.
아직 시간이 많으니 꼭 들러보시길 추천드려요>
전시회 정보
기간
2022. 11. 11 ~ 2023. 4. 23 (메주 월요일 휴무)
시간
*10:00 AM – 7:00 PM (마지막 입장: 6:00 PM)
티켓 가격
성인 1,500원
청소년: 1,200원
위치
MUSEUM209(서울시 송파구 신천동 29-1 소피텔 앰배서더 호텔 3층)
* 길 찾기를 빠르게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잠실역 10번출구 -> KT송파타워 –> 빈센트의 발은 1층 매장에 적혀있지만 실제로는 1층 매장 오른쪽 에스컬레이터나 소피텔 앰배서더 호텔 내부 엘리베이터를 타고 3층으로 올라간다.(에스컬레이터 이용시 다시 3층으로 올라오셔서 엘레베이터 내리시면 바로 앞에 있습니다.)
자! 그럼 전체 설명 드리겠습니다.

빈센트에서?
Vincent Val은 1971년 벨기에 겐트에서 태어났습니다. 영화 제작 그림자학자보지마.
어렸을 때 그는 만화를 좋아했고 어린이 극단에서 자랐습니다.
그는 영화와 텔레비전에서도 활동했습니다. 그는 자신이 카메라 앞에 있는 것보다 카메라 뒤에 있는 것을 더 좋아한다는 것을 금방 깨닫습니다.
처음에 그는 브뤼셀의 세인트 루카스 영화 학교에서 확성기를 들고 몇 편의 단편 영화를 만들었습니다.
그의 첫 프로 데뷔작인 The Bloody Olive 1996은 전 세계 영화제에서 20개 이상의 상을 수상했습니다.
이후 그의 장편 데뷔작 <강철의 사나이>(1999)는 2000년 베를린 어린이영화제에서 국제심사위원상을 수상했고, 그의 두 번째 영화 <미노스>(200)는 벨기에와 네덜란드에서 흥행 1위를 거두며 흥행에 성공했다. 백만 방문자.
애니메이션 시리즈 “Kika and Bob”(2008)은 유럽 전역 어린이들의 마음을 사로 잡았습니다.
Zigzag Kid(2012)에서 그는 Burghart Klaussner, Isabella Rossellini와 같은 훌륭한 배우들과 함께 작업했으며 Belgian Rhapsody(Brabançonne, 2014)는 플랑드르어로 작성되었습니다(플랑드르에서 촬영된 최초의 뮤지컬 영화였습니다.
2016년 Vincent는 주변에서 쉽게 찾을 수 있는 가정 용품의 그림자를 사용하여 완전히 다른 이미지를 만들 수 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이 작업에 Shadowology라는 이름을 부여했습니다. 그의 작업은 전 세계 소셜 미디어에서 빠르게 팔로워를 모았습니다.
그가 편집한 이미지는 2017년과 2021년에 책으로 출간되었고, 2021년 Shadowology Technique에서 개봉한 단편 영화 “Sea Shadow”는 어린이를 위한 베를린 오스페달레 영화제에 상영되어 영화상을 수상했습니다.
그의 Shadowology는 대만, 파리, 런던 및 뉴욕의 그룹 쇼에 등장했습니다. 이번 The Art of Shadow는 그의 첫 개인전이라 더욱 의미가 깊다.

전시장에 처음 입장하면,
왼쪽에서 Vincent Bal은 그의 전기와 작업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가장 기억에 남는 부분은 아래 이미지 속 문구였습니다.
그림자가 조금 다른 모습으로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Vincent Bal이 왜 최고의 작가 중 한 명이라고 생각합니까?
주변을 관찰하고 새로운 것을 발견하는 데 소질이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보통 디자인이나 페인팅에서 하얀 종이에 검은 이미지가 있다고 하면
빈 공간과 채워진 것(즉, 검은색으로 칠해진 부분)
부정적인 공간과 p양의 공간이라고 함 만들다
이 조화는 당신이 보는 모든 비주얼에 영향을 미치는 가장 중요한 부분이므로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기본 중의 기본입니다.
빈센트 발이 이 부분을 아주 잘 활용한 것을 알 수 있다.

이 사진에서 알 수 있듯이 이 그림을 만드는 과정은 ‘만들기’가 아니라 ‘발견’의 산물이다.
이 그림자는 우연히 빛에 비춰진 도기 조각에 불과하기 때문에 그가 실제로 그림자의 개념을 “창조”했다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그러나 예술의 기법인 ‘그림자학’을 여기서 사용할 수 있는 이유는
그림자에 의해 생성
피긍정적인 공간
그 부분이 코끼리 코가 되었고 연필로 그 주변에 선을 연결하여 코끼리를 만들었습니다.
이 과정과 결과는 그림자 연구가 된다.
이상하게 보이는 것은 그림자뿐입니까? 그렇게 하면 그림자가 될 뿐입니다.

여기서 나머지 공간은 그림자가 만든 공간으로 만들어집니다.
다시 말해서
부정적인 공백은
타자기의 키보드가 되었습니다.
이와 같이 이 그림자 과학에는 규칙이나 불가능한 것이 없습니다.
페인트하고 발견하십시오.
그래서 관찰이 가장 쉽고 어려운 것 같아요. 헤헤
더 많은 작품보기

이와 같이 그림자의 색상과 모양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그림자를 만드는 대상도 예술 작품이 된다.

이번에는 도화지 위의 그림자가 아닌 오브젝트 내부에 생긴 그림자에 이미지를 추가했습니다.
이 일 사진 영역그림 속 주인공으로 자신을 볼 수 있습니다.
제가 갔을 때도 사진 속 주인공처럼 포즈를 취하고 있는 아이들이 많았기 때문에 부모와 아이가 함께 즐기기 좋은 전시로 추천하고 싶습니다.

중간에 Vincent Bal이 한 말은 문구처럼 쓰여 있습니다.

그림자와 관련된 전시인 만큼 햇빛에서 들어오는 그림자를 자꾸만 보게 되는 것 같아요.

전시장의 전체적인 느낌은 이렇습니다.
아침에 비교적 사람이 적다
나는 그것을 좋아.
또 다른 작품을 선보입니다
개인적으로 더 흥미로웠던 것은 Vincent Bal의 작업이었습니다.
빨리 작품의 제목입니다.

이 작품의 이름은 (The Nose Knows)입니다.
친숙하게 들리나요?
코로나 자가키드입니다.
제목은 코로나 시대 우리의 모습을 떠올리게 하는 “코가 생각난다” 입니다.
일러스트 이미지를 코에 찔러넣을 준비를 하고 있는데 보는 사람도 기억할 느낌이다.
공감도가 높아서 제목이 더 재밌는 것 같아요.

) 이 작품의 제목도 (The Hand Canyon)입니다.
보시다시피 손으로 만든 “그랜드 캐년”입니다.
Vincent Bal의 감각이 돋보이는 작품입니다.
손가락 사이에 절벽 모양을 만들었습니다.
주인공이 서 있는 방은 사실 그림자가 없는 빈 방이다.
부분을 사용했습니다.

이 작품은 한국에서도 전시되기 때문에 부채를 사용한 부분이 정말 마음에 듭니다.
일러스트는 한국의 전통 의상인 한복을 사용하여 더욱 아름답게 표현되었습니다.
우선 이 작품의 이름은 (코리아팬)입니다.
이 작품은 동음이의어를 사용한 작품입니다.

보시다시피 당신의 작품을 좋아하는 “팬”과 “비난”을 의미합니다.
이 작은 점들이 감상을 더 즐겁게 만들어주는 것 같아요. 헤헤

중간에 그림을 그리는 과정을 영상으로 담았습니다.
잠시 멈추고 감사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제 전시 리뷰는 끝났고 마지막 섹션으로 가보면
이렇게 빈센트 발처럼 그림자가 있는 그림을 그릴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종이 위에 다양한 물건을 올려 그림자를 만들어 그림을 그리는 경험이 너무 재미있을 것 같아요.

외출 전 빈센트의 기념품을 구경하는 것도 작은 전시의 재미 중 하나다.
나는 계속 뒤돌아 보았다.

이상으로 전시 리뷰를 마칩니다.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Vincent Bal의 작품을 더 보고 싶으세요?

빈센트 발 인스타그램 아이디: @vincent_bal (https://www.instagram.com/vincent_b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