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 블로그 광고, 품질 저하를 방지하는 3가지 핵심 팁

병원 블로그 광고, 품질 저하를 방지하는 3가지 핵심 팁

저는 Rising Planning의 블로그 게시물을 열성적으로 읽고 있습니다. 품질이 떨어지는 것을 피할 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며칠 전, 한 병원의 담당자로부터 상담문의를 받았습니다. 위와 같은 질문을 받고 약 10분간 상담을 진행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감사 인사를 전하며 통화를 마쳤습니다. 무료로 컨설팅을 해드렸지만, 가능하다면 온라인에도 공개하겠습니다. 공유하면 좋을 것 같아 적어보았습니다.

병원 블로그 광고를 운영하신다면 빠질 수 없는 주제인 ‘저품질을 피하는 3가지 비결’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본 글을 통해 블로그 지수를 높이고, ‘최적화된 블로그’로 상위에 노출시키는 노하우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집중하다. 꼭 해주세요! 품질이 낮은 블로그란 무엇인가요?

먼저 관련 용어를 살펴보겠습니다. 품질이 낮은 블로그는 노출이 잘 안되는 블로그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반대로, 상위에 노출도가 높은 블로그를 ‘최적화 블로그’라고 합니다. 문제는 품질이 낮은 블로그가 품질이 낮은 블로그로 변질되면 새로 작성된 게시물이 잘 노출되지 않을 뿐만 아니라, 순위에 노출된 게시물도 밀려난다는 점이다. 이런 식으로 순위가 뒤로 밀립니다. 방문자 수가 감소하고 블로그 색인도 감소합니다. 머지않아 네이버가 신뢰하지 않는 블로그가 될 것입니다.

병원 블로그 광고, 품질 저하를 방지하는 3가지 핵심 팁

그렇다면 낮은 품질을 방지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다음에 말씀드리겠습니다. 이 세 가지를 지키면 품질이 떨어지는 것을 피할 수 있습니다.

지금 말씀드리는 세 가지는 네이버에서 공식적으로 제시하는 내용이 아닙니다. 다만, 10년 넘게 병원 블로그 광고 마케팅을 진행하며 수많은 실패와 성공을 경험한 상향기획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이야기하고 있다는 점 미리 알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첫째, 광고 메시지로만 채우지 마세요.

일반적으로 블로그를 이용하는 목적은 사용자 입장에서의 홍보나 마케팅입니다. 아무런 비용 없이 이용하는 서비스이긴 하지만 네이버가 반가워할 부분은 아니다. 네이버는 영리기업이다. 목적은 광고를 통해 돈을 버는 것입니다. 존재하는 조직입니다. 즉 블로그가 이용자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한 뒤 광고주를 모집해 수익을 내야 하는 시스템이다.

일반 광고 게시물 불필요한 광고 메시지만 과도하게 보게 되면 사용자는 이탈하게 되고 광고 수익은 필연적으로 감소하게 됩니다. 이러한 이유로 회사 홍보만 하는 블로그와 광고에 초점을 맞춘 콘텐츠를 게시하는 블로그에는 좋은 점수를 줄 수 없습니다. 병원 블로그 광고 마케팅을 계획하고 있다면 유용한 정보의 비중을 높이고 광고 댓글을 줄이는 것이 현명합니다.

라이징기획님이 작성한 기사

둘째, 외부 링크의 과도한 사용을 줄이세요.

이는 네이버의 목적을 생각해 보면 이해하기 쉽습니다. 네이버는 자신이 만든 블로그 채널에 사용자가 오래 머물기를 좋아합니다. 광고 수익을 창출할 수 있기 때문이다. 곧 병원 블로그 광고에는 다른 채널로 연결되는 링크가 많이 있습니다. 만약에? 물론 사용자들은 네이버에 머물지 않고 외부 링크를 통해 나갈 것이다.

모든 게시물 아래에 외부 링크를 삽입하는 타사 게시물

외부링크는 네이버 입장에서 수익에 걸림돌이 됩니다. 따라서 외부 링크의 사용을 최소화하고, 자신의 블로그 채널에 오랫동안 머물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셋째, 남용해서는 안 됩니다.

어뷰징이란 검색결과 상위에 나타나기 위해 의도적으로 순위를 조작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한마디로 불법행위입니다. 예전에는 스크랩이나 댓글, 좋아요를 올리기만 하면 네이버 봇이 이를 좋은 글로 판단해 상단에 표시해 주곤 했습니다. 그것은,

방문자 수는 물론 댓글, 좋아요까지 조작하는 기관

일부 광고 대행사는 이를 악용해 여러 ID로 순위 전체에 게시물을 올려 일반 대중에게 게시물이 보이지 않는 문제를 일으켰다. 그러다가 네이버는 C-Rank 알고리즘과 DIA 알고리즘을 선보였습니다. 게다가 가짜 리뷰도 있었습니다. 여기에는 블로그를 작성하거나 구매 및 판매하는 것도 포함됩니다. 낮은 품질을 피하는 것은 좋지만 지수를 높여야 합니다.

오늘은 질 낮은 블로그를 피하기 위한 세 가지 핵심 노하우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낮은 품질을 피하고 최고의 노출을 얻을 수 있는 라이징플래닝만의 노하우를 정리해보겠습니다.

1. 광고성 메시지로만 채우지 마세요2. 외부 링크의 과도한 사용을 피하세요3. 학대 금지

위의 세 가지 사항이 있습니다. 쉽게 말하면, 저질에 잡히지 않으려면 콘텐츠로 정정당당하게 경쟁해야 한다는 뜻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네이버에게 블로그 운영자는 단순히 이용자로 간주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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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들은 스스로를 자신의 콘텐츠를 작성하는 ‘제작자’로 봅니다. 그래서 해당 분야에 대한 깊은 전문지식을 가지고 게시한 블로그에 높은 점수를 부여하고 노출에 유리한 점을 부여합니다. 이것이 ‘C랭크 로직’의 핵심이다. 병원 블로그 광고의 성공은 ‘정보 전문성과 콘텐츠 품질’에 달려있습니다. 그러나 홍보도 해야 하는 병원 입장에서는 단순히 ‘정보’를 담는 것만으로는 새로운 수익과 매출 효과를 얻기 어렵다. 그것이 모두가 운영하는 방식입니다.

병원 블로그 광고, 품질 저하를 방지하는 3가지 핵심 팁

전환율을 높이려는 계획은 유익한 콘텐츠와 함께 포함되어야 합니다. 이 영역은 병원 블로그 광고마케팅의 핵심이 담겨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라이징플래닝은 블로그 중심으로 2023년까지 97개 병원의 평균매출액을 358%로 끌어올릴 예정입니다. %씩 증가시켰습니다. 판매에 영향이 없을시 즉시 100% 환불해드릴 정도로 자신감과 자부심을 갖고 작업해왔습니다.

실제 Rising Planning 계약의 일부 조항

품질 저하의 위협 없이 병원 블로그 광고를 전문적으로 운영하고 싶으신 분, 초진 유입 및 매출 증대를 원하시는 분은 연락주세요. 귀하의 우려 사항에 대해 기꺼이 조언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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